74 0 0 8 1 0 2개월전 0

자판 필사

자판 필사로 원하는 삶을 산다

필사라고 하면 보통, 손으로 쓰는 필사를 생각한다. 손 필사에 대한 고정관념은 강해서 자판으로 필사하는 것을 생각하지 않는다. 나 또한 그랬다. 하지만 2018년 인생 첫 책을 쓰기로 하고, 긴 글을 어떻게 쓸지 고민하던 중, 출간한 책을 그대로 베껴 쓰며 연습해보자는 단순한 생각으로 실제 작가처럼 자판으로 필사하기 시작했다. 그것이 계기가 되어 자판 필사를 인지하게 되었다. 자판 필사를 해보니, 손 필사와 그 효과는 별반 차이가 없었다. 오히려 자판 필사는 손 필사에 비해서 필사하기 쉽고 손도 아프지 않았다. 자판 필사를 통해서 다양한 효과를 체험하는 사람이 내 주변에 많다. 필사를 통해서 힘든 삶에 활력을 얻고 행복하게 살아갈 이유를 찾았다는 사람도 있고, 필사하면서 육아하는 힘든 시기를 극복한 사람도..
필사라고 하면 보통, 손으로 쓰는 필사를 생각한다. 손 필사에 대한 고정관념은 강해서 자판으로 필사하는 것을 생각하지 않는다. 나 또한 그랬다. 하지만 2018년 인생 첫 책을 쓰기로 하고, 긴 글을 어떻게 쓸지 고민하던 중, 출간한 책을 그대로 베껴 쓰며 연습해보자는 단순한 생각으로 실제 작가처럼 자판으로 필사하기 시작했다. 그것이 계기가 되어 자판 필사를 인지하게 되었다. 자판 필사를 해보니, 손 필사와 그 효과는 별반 차이가 없었다. 오히려 자판 필사는 손 필사에 비해서 필사하기 쉽고 손도 아프지 않았다. 자판 필사를 통해서 다양한 효과를 체험하는 사람이 내 주변에 많다. 필사를 통해서 힘든 삶에 활력을 얻고 행복하게 살아갈 이유를 찾았다는 사람도 있고, 필사하면서 육아하는 힘든 시기를 극복한 사람도 있다. 그리고 자판 필사의 가장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책 쓰기인데, 책 쓸 때, 여러 가지로 막막했으나 자판 필사를 한 달 정도 함으로 인해 긴 글쓰기에 자신감을 얻고 그 힘으로 결국 인생 첫 책을 출간해 낸 사람도 여럿 확인했다. 나 자신 또한 자판 필사를 발견하게 된후 책 쓰기의 벽을 넘고 《하루 한 권 독서법》인생 첫 책을 썼다. 자판으로 그저 베껴 쓰면서 여러 가지 긍정적인 삶의 변화를 느낀 경험과, 책 쓰기 커뮤니티 <책성원>예비 작가들의 변화를 보면서 이 책을 쓰게 되었다. 아무쪼록 손 필사만 생각하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자판 필사라는 새로운 시도를 해봄으로써 자판 필사의 다양한 가치들을 내 삶에 가져와 원하는 삶을 사시길 바란다.
매일 책 쓰는 직장인이다. 인생 첫 책을 쓸 때 자판 필사를 함으로써 긴 글쓰기에 자신감을 얻어 《하루 한 권 독서법》을 써낼 수 있었다고 한다. 지금은 주중 새벽과 주말 시간에 책을 쓰면서 매일매일 힐링과 성장을 경험하고 있다. 직장인에게 책 쓰기는 최고의 자기 계발법이라고 강조한다. 지금은 자판 필사와 책 쓰기의 메신저가 되어 책을 쓰고 싶지만, 책을 쓸 줄 몰라 조용히 포기하려는 사람에게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책 쓰기를 돕고 있다. 저서로는 《하루 한 권 독서법》,《내 인생 첫 책 쓰기의 비법은 필사이다》, 《A4 2장 쓰면 책 1권 쓴다》,《필사 POWER》,《하루 20분 필사의 힘》, 등 총 17권 이상이 있다.
인스타그램 @na_ae_jeong
블로그 blog.naver.com/diadem68
메일 diadem68@naver.com

㈜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| 316-86-00520 | 통신판매 2017-서울강남-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, 2층 (논현동,세일빌딩) 02-577-6002 help@upaper.net 개인정보책임 : 이선희